소식
언론에서 인정받은 이유, 보여드립니다.
[YTN 뉴스라이더] 여친 머리 삭발, 얼굴엔 소변...'잔혹 범행' 대체 왜?
여친 머리 삭발, 얼굴엔 소변...'잔혹 범행' 대체 왜?
- 김은정 변호사 피해자측 변호인 인터뷰 -
[앵커 :변호사님, 저희도 피해자 측에서 주신 공소장을 방송 전에 다 읽어봤는데 혹시 방송 통해서 추가로 더 밝히고 싶은 부분이나 혹은 변호사님께서 변호를 하시면서 어떤 계획, 목표를 갖고 계신지 한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은정/변호사 : 피해자는 오늘 새벽에도 병원에 실려갔을 정도로 굉장히 상태가 안 좋습니다. 저도 곁에서 그런 행동은 하지 말고 같이 맞서 싸우자, 최대한 가해자에 대한 엄벌이 처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는데도 피해자가 자신이 의식하지 않는 상황에서 그런 행동을 하게 된다면 굉장히 힘들어하고 울부짖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해자는 여러 명의 변호사를 선임하고 그런 것들이 동의하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주장을 하면서 전혀 반성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재판에 이르러서 가해자가 태도를 바꿔, 자신의 모든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한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가해자의 진정한 의사가 아니라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그가 진심으로 반성한다는 점이라든지 형사처벌 전력이 없다는 이유 등으로 양형 참작사유가 적용되지 않도록 최대한 대응할 예정이고 사회로부터 최대한 오랜 기간 격리될 수 있도록 가해자에게 중형이 선고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피해자가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깊이 바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건 폭행과 감금, 살해협박 등이 다 피해자가 원해서 한 일이다.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가해자의 모습이 충분히 공분을 살 만합니다.
이 사건 저희가 끝까지 지켜보죠. 지금까지 김은정 변호사였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중략)
기사 전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8210857171753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